문의 전화를 하기 전 상대방의 시간도 귀중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관련 없는 사항으로 낭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핵심이 무엇인지 정리한 후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비파괴 검사의 시작은 검사물에 있습니다.

먼저 내가 검사하고자 하는 재료가 어떠한지를 알고 있고 그것을 상대방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비파괴 장비의 핵심은 센서에 있습니다. 센서가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어떤 신호를 감지해야 하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문의하기 전 현재 추진하고자 하는 비파괴검사의 목적과 목표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을 달성하고 목표에 이르기 위해서는 어떤 수단을 사용할 것인지도 대략적으로 구상해야 합니다. 이미 엠케이씨코리아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귀사의 필요에 유사한 장비를 보았다면 그 장비를 0점으로 해서 해법을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시작과 끝을 알아야 적절한 비파괴 검사 장비와 센서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 업체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검사물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전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환자가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를 말하지도 못하면서 적절한 약을 처방받거나 어떤 장비로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는지 묻는 것과 같습니다. 약이 좋고 나쁜지는 환자에 달려 있습니다. 좋은 약이 있는지를 집요하게 묻기 보다는 귀사의 필요에 맞는 장비가 무엇인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환자가 있어야 적절한 치료 방법과 전문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비파괴 검사 장비를 선정할 때도 감기약 먹는 정도로 쉽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장비를 구입하게 되면 운용, 교육, 추가 소모품 등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장비를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비파괴검사를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안 사는게 훨씬 편하게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자신이 그 장비를 회사에서 구입했을 경우 그 장비를 잘 운용할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고가의 초음파 장비인 경우 초음파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구입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구매하고자 하는 본인이 장비의 작동 원리나 시스템 운영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모르면 가만 있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데 모를 때는 움직이거나 행동하지 않는 것이 특히 비파괴 검사 장비를 구입하거나 선정하는데 있어서는 최상의 행동 강령입니다. 그럼에도 비파괴검사 장비를 잘 모르는 경우 초음파나 다른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 마술과 같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파괴 검사 장비를 선정하는 것을 "보물찾기" 같이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장비는 대부분 없을 뿐 아니라 있다고 해도 고가의 장비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회사에 장비를 구매할 돈이 있다 해도 유용하게 사용할 실력 있는 사용자가 없습니다. 실력 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사용자를 먼저 고용한 후 장비를 고려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실력 있는 사용자가 누구인지를 찾아낼 능력도 없다면 이것도 모르고 저것도 모르고, 내가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부터 찾아내기 시작할 때입니다.

어떤 경우 일정 금액으로 귀사에서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알고자 할 경우 처음부터 그렇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파괴 검사 장비의 경우 "싼 게 비지떡이다"라는 말이 잘 적용되는 곳입니다. 장비의 고가를 떠나 비파괴 검사 장비는 귀사의 문제점을 효율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비파괴 검사 장비는 대부분의 경우 자신이 구입한 것보다 더 좋은 장비가 남의 손에 있으면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비파괴 검사 장비는 귀사에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